VANCOUVER/생활

[밴쿠버] 와인메이킹 샵에서 수제 와인 만들기

곰순돌 2021. 4. 22. 15:34
728x90

오늘은 밴쿠버에서 직접 수제 와인을 만들러 갔어요! 

와인이 완성되기까지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구요! 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숙성시키기전 과정을 공유해보려구 해요!

 

와인-만드는-곳
CORK IT WINE MAKING

저희가 요번에 방문 한 곳은 놀밴에 위치한 Cork It Wine Making이라는 곳이에요!

둘 다 가볍게 술마시는 걸 좋아해서 직접 만들어 볼까 라는 생각에 갔다왔어요

놀밴에서 평점도 괜찮고 집에서도 가까워서 갔는데 너무 친철하고 좋았어요 ㅎㅎ

 

가게안
가게안

문으로 들어가면 이런 공간이 나와요 ㅎㅎㅎ

저희는 2주전에 방문을 해서 원하는 와인키트를 주문하고 오늘 다시 가서 만들었어요

가격대는 160불 부터 400불까지 다양하고 아이스와인을 제외하고 대부분 23L 정도의 와인이 만들어 진다고 해요

달달한 Moscato를 만들려고 했는데 여름이라서 남아있는 키트가 없다고 해서 다시 방문을 했어요! ㅎㅎ

저희가 만드는 Moscato는 180불이에요

그리고 만들기전에 서류에 서명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와인을 만들어서 다시 되팔지 않겟다라는 내용이였어요

 

와인을-저장해둔-모습
와인이 저장 되는 곳

옆문으로 들어오면 숙성 시켜지고있는 와인들이 많이 보여요 ㅎㅎ

저희도 만들고 나면 저기에서 저희를 기다리고 있겠죠? ㅎㅎ

그럼 인제 본격적으로 와인을 만들어 볼까요? ㅎㅎ

오늘은 엄청 간단했어요

 

 

숙성을 시킬 큰 플라스틱 통에 주문한 와인을 부어줍니다! 

액체를 붙기전에 Bentonite라는 제품을 먼저 뿌려줍니다

다 숙성이 되고 나면 알콜이 11%정도 된 와인이 만들어진다고 하네요 ㅎㅎ

 

와인-이스트를-뿌려줍니다
와인 이스트

그리고 마지막으로 와인 이스트를 뿌리면 숙성 시킬 준비 완료!

 

통에-들어있는-와인이스트
와인 이스트가 뽀글뽀글하죠?

숙성시킬 준비 완료된 사진이에요!ㅎㅎㅎ

와인이스트는 굳이 섞지 않아도 된대요

거품이 뽀글뽀글 걸리면서 자연스럽게 썩인대요~

 

이렇게 숙성 시킬준비가 다 된 와인은 4주동안 숙성을 시킨 후에 병에다 담을 수 있어요

 

와인병에 담는 기계
와인병에-담는-곳
코르크 넣는 공간이에요!

어떤 와인을 만드느냐에 따라서 와인병에 옮기는 기계가 다르게 있어요 ㅎㅎㅎ

와인병에 옮겨진 와인은 코르크를 넣고 취향에 맞게 라벨을 붙이면 끝!

 

아직 저희는 숙성시키는 단계라서 숙성이 다 되면 병에 옮기는 과정도 자세히 공유해 드릴께요!ㅎㅎ

 

오늘 한 과정은 간단하지만 법에 의해 와인을 만드는 고객이 와인 만드는 과정에 참여해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생각보다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아서 놀랬어요 ㅎㅎㅎ

Liqour store에서도 물론 와인을 살 수 있지만 만들면 훨씬 더 저렴 한 것 같애요

한번 와인을 만들면 20-30병 정도 나오고, 개인적으로는 원하는 라벨도 제작할 수 있으니 좋은 추억이 될꺼 같애요

 

만약 술을 좋아하시거나 특별한 경험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그럼 4주후에는 숙성 후 과정을 더 공유해 드릴께용!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