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커플/우리의 일상

우리의 벤쿠버 일상- 마음이 편해지는 해바라기 심기

곰순돌 2021. 5. 9. 14:59
728x90

다들 코로나 때문에 힘드시죠? ㅠㅠ

코로나 때문에 다들 원래의 일상을 뒤로하고 새로운 일상이 생기셨을 것 같아요

저는 정말 오랜만에 식물을 심어봤어요

무료한 일상에 하루하루 커가는 식물을 보면 활기를 다시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서요 ㅎㅎㅎ

 

요즘 날씨도 점점 좋아지고 해서 거리에 꽃이 많이 피었더라고요!

봄이고 벚꽃도 많이 피었는데… 작년의 봄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봄이 너무 싫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으로 해바라기를 심어 봤어요! ㅎㅎㅎㅎ

 

준비물-입니다
준비물!

씨앗은 요번 주가 Mother’s Day여서 아이들이랑 해바라기를 심었었거든요

그래서 남은 씨앗을 집에 가져와서 저도 심어 봤어요! ㅎㅎㅎㅎ

 

일단 화분에 있는 구멍을 작은 돌멩이로 덮은 후 그 위에 흙을 부었어요!

일단은 일반 흙을 부은 후, 동그라미 모양의 흙을 그 위에 올려서 물을 잔뜩 뿌려줬어요

 

화분에-흙을-준비-합니다
 화분에 흙을 준비해줍니다 ㅎㅎ

동그라미 모양의 흙은 저도 처음 봤어요… ㅎㅎㅎ

물을 충분히 뿌려주면 점점 흙으로 변합니다

 

흙을-준비하는-과정
흙을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이렇게 물을 충분히 뿌리면, 동그라미 모양이 점점 흙으로 변화하는 과정을 볼 수 있어요!

흙으로 변화면 흙을 뒤적뒤적해서 잘 펴줍니다 ㅎㅎㅎ

 

왜 두 가지의 흙을 사용했냐면, 아이들이랑 심은 씨앗을 보니깐 동그라미 흙이 잘 자라더라고요

그래서 밑에는 일반 흙 위에는 다른 흙으로 해바라기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었죠 ㅎㅎㅎㅎ

 

해바라기-완성
해바라기 완성 ^.^

그리고 나면 일정한 간격으로 구멍을 만들어서 그 위에 씨앗을 넘어 줍니다

씨앗은 뾰족한 부분이 위로 올라오게끔 해줍니다 ㅎㅎㅎ

그런 후, 흙을 메꾸고 물을 충분히 뿌려준 후

잘 자랄 수 있도록 햇빛이 잘 두는 곳에 놓아주면 됩니다 ㅎㅎㅎ

 

햇빛이-잘-드는-곳에-두기
잘 자라주라♥

아주 간단하지만 커가는 해바라기를 보면 기분이 너무 좋아질 것 같아요♬

앞으로 얼마나 예쁜 해바라기가 되는지 보여 드릴게요!ㅎㅎㅎㅎ

[MAY 08, 2021]

 

해바라기에 꽃말은 생명, 행운, 그리고 기다림이라는 뜻이 있다고 해요.
어쩌면 기다림에 지친 우리에게 가장 힘이 되는 꽃말이지 않나 싶습니다.
모두들 오늘도 꽃 같은 하루 보내세요!

 

모두들 단풍속의 곰 하세용★

댓글과 공감, 그리고 구독은 사랑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