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NCOUVER/생활

[밴쿠버] BC주 COVID-19 백신 예약하기, 어렵고 힘든 예약 후기

곰순돌 2021. 5. 8. 18:45
728x90

오늘은 백신 예약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해요

예약-메세지-입니다
예약 메세지 입니다! ㅠㅠ

보통은 나이 순서대로 기다렸다가 맞지만, 저는 Health Care 밑에서 일을 하고 있어

우선순위에 있어서 맞을 시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예약하고 맞을 수 있어요!

HEALTH CARE WORKER란?
매일시민에게 도움을 주거나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직업이에요
예를 들면, 의사 간호사 선생님 안경점(라이선스가 있으신 분) 등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직업을 말합니다

오늘은 예약을 하는 방법과 만약 예약이 남들처럼 되지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공유해보겠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을 써봐요

저는 먼저 코로나 백신을 맞기 위해 나이순서로 할 수 있는 백신을 예약했어요.
예약을 한 후 일주일쯤  되니 일하는 곳에서 액세스 코드를 주면서 백신 예약을 하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즉, 나이 순서를 기다리지 않고 바로 예약해서 백신을 맞으라는 거였어요.
그래서 같이 일하는 사람들처럼 액세스 코드를 가지고 예약을 했죠.

 

https://www2.gov.bc.ca/gov/content/covid-19/vaccine/register

 

How to get the COVID-19 vaccine

Getting vaccinated is easy and safe. Register, get invited to book an appointment, then get the vaccine.

www2.gov.bc.ca

예약은 위에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

 

예약은 Health care #, 이름, 생년월일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Register #를 메일 혹은 문자메시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액세스 코드는 고용주가 보내줍니다)

나이 순서가 돼서 예약하시는 분들은 액세스 코드 없이도 등록 가능합니다!

BC주는 Health Care #는 카드 뒷면에 10자리 숫자 입니다

 

홈페이지에-등록하는-방법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방법!

HEALTH CARE #란?
한국으로 생각하면 건강보험번호 같은 거예요
캐나다는 MSP 라고 부르는데 그게 건강보험증과 유사하며
모든 MSP에는 각자의 고유 번호가 있어요

그래서 저는 남들과 같은 방식으로 예약을 하고 문자를 받았습니다
(저는 메일 말고 문자메세지를 선택해서 문자메시지로 왔어요)

 

월요일에-등록한-번호와-링크
등록한 번호와 링크가 옵니다!

문자 내용은 24시간 안으로 백신을 예약하라는 말과 함께 링크가 옵니다


하지만 저는 링크를 통해서 예약을 하려고 하면 저의 정보가 데이터 베이스에 일치하지 않는다는 문구만 계속 뜨고, 3번 이상 틀리면 전화를 하라는 문구만 나왔어요

 

정보가-일치-하지-않는다
들어가서 예약을 하려고 하는데 정보가 일치 하지 않는다 ㅠㅠ



그래서 주어진 전화번호로 하루만에 정말 5번 이상 전화를 했습니다 

전화를 했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백신예약을 도와줄수 없다
이유는? 액세스 코드가 있기 때문에 자기는 도와줄 수 없다는 것 ……?
그리고 안들어가지는 이유가 저의 health care #에 2개의 register #가 있어서
액세스 코드를 가지고 등록한 번호가 deactivate 되었다 라는 이야기만 들었어요

같이 일하는 사람들 모두 고유 Health care #에 코로나 백신 등록 번호 1개, 액세스 코드로 받은 등록번호 1개 

그래서 다들 2개씩 있는데

왜 저만 안되는 걸까요?

 

나이순서에-따른-예약번호
나이순서에 따라 예약번호

코로나 백신 등록번호란?

백신을 나이순서대로 맞을 수 있을 때 알려준다는 등록번호입니다!

즉, 언제 맞을 수 있을지 장담은 못하지만 그래도 때가 되면 알려주겠다 ㅠㅠ

 

위에 보이는 게 제 나이 순서에 따라 예약해서 받은 번호예요! 4월 말쯤에 등록을 했어요


하지만, 무슨 이런 말 같지도 않은...
Health care 밑에서 일하니깐 먼저 백신 맞으라고 액세스 코드를 줘놓고서 액세스 코드가
있어 자기네들은 예약을 해 줄 수 없다니…?
그럼 저는 어디에 전화를 해서 예약을 해야 하는 걸까요?

근데 전화하면 할수록 드는 생각이 전화를 누가 받느냐에 따라서 대답하는 게 너무 달라요
어떤 사람은 다시 등록해보라고 하는 사람, 그냥 도와줄 수 없다는 사람, 정보를 다시 확인 해 주 겠다는 사람, 액세스 코드가 있어서 공용 주가 전화를 해야 한다는 사람…. 등등

 

월요일-화요일-등록번호
월요일 화요일 등록한 번호
목요일-등록번호
목요일에 다시 등록한 번호

전화할 때마다 다르니깐 진짜 멘붕이 오더라고요

이렇게 전화를 해서 계속 다시 등록하라는 말만 믿고 4일 동안 3번의 백신 고유 등록번호를 받았어요 

 

하지만, 저는 같이 일하는 사람들처럼 직접 홈페이지에서는 예약을 잡을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저는 정말 오랜 기간 여러 번의 전화를 걸쳐 전화로 예약을 잡았어요

 

10번 이상 전화를 해 본 결과!

절대 절대 다시 등록하지 마세요!
그러면 계속 deactivate만 될 뿐 도움이 전혀 되지 않아요!
전화할 때마다 너의 health care # 밑에 너무 많은 등록 번호가 있다는 말을 제일 많이 들었어요
자기네들이 다시 등록하라고 해놓고서는 하니깐 너무 많아 안된다는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는 거죠

그래서 정말 극적으로!!!!!!!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전화 한 
1-800-633-7867 
이것은 여러 번 트렌스퍼를 통해서 얻은 전화번호입니다

1-833-838-2323 홈페이지에 나온 전화번호
1-877-587-5767 register를 도와주는 번호
1-888-268-4319 코로나 health control 전화번호

정말 많은 곳을 전화를 했지만 그 누구도 
1-800-633-7867 전화번호를 가르쳐 주지 않더라고요
4일 동안…. 월요일부터 목요일 아침까지 아무도 안 알려주다가
마지막으로 연결 해준 곳 “백신 register 하는 곳

정말 예약을 잡고 나니깐 마음이 너무 후련했어요.

한국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 밴쿠버에서는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으니
답답하고 분하고 속상하고 진짜 오만가지 생각이 다 들더라고요

저처럼 이런 문제를 경험하고 계신다면 1-800-633-7867로 바로 전화하셔서
백신 예약 잡으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또 하나 제가 전화를 하면서 느낀 점은!

아침에 전화를 하면 사람들이 더 자세히 잘 알려준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아침에도 해보고 점심에도 해보고 저녁에도 해봤지만,

점심이나 저녁에 전화를 받는 사람들은 이미 너무 많은 사람들이랑 이야기를 해서 그런지

건성건성 대충 대답을 해주더라고요

 

극적으로 잡은 예약도 아침에 출근하기 전에 30분가량 통화 끝에 잡았습니다

언제까지 이렇게 고생하고 코로나와 싸워야 할지, 암담하기도 하지만 우리 힘내 보자고요!
모두 단풍속의 곰과 함께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과 공감, 그리고 구독은 사랑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