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NCOUVER/생활

[밴쿠버에서 한국으로 출국] 필요한 서류와 절차 (2022/2023 UPDATE)

곰순돌 2022. 12. 21. 13:53
728x90

밴쿠버에서 한국으로 출국하기

안녕하세요

2020년에 올린 글이 2022년인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보시는 것 같아서 업데이트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2020년 글을 올린 시기와 많은 것들이 간소화되었고, 코로나가 있기 전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많이 간편해 진 것 같아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을 올려요!

 

코로나가 많이 풀리기도 했고, 연말이라 가족들이랑 시간을 많이 보내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시죠?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신는 것 같아서 동생이 한국 나갈 때 필요했었던 절차나 서류를 기반으로 알려드릴게요

 

대한항공

일단 동생은 2022년 12월 16일 날짜로 대한항공 비행기를 타고 한국으로 출국했습니다!

 

대한항공 체크인

에어캐나다와 동일하게 23kg 수화물 2개와 기내반입 가능한 캐리어 10kg로와 함께요 ㅎㅎㅎ

체크인할 때는 따로 필요한 서류 없이, 2020년 체크인 할때 반드시 필요로 했던 서류

PCR 음성결과지 또한 필요하지 않습니다! 여권만 가지고 가시면 바로 대한항공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한항공은 마스크  의무화가 아직 진행 중입니다

 

밴쿠버 공항 내부

 

밴쿠버는 마스크 의무화 아니여서, 밴쿠버 공항 안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비행기 타기 직전과 기내 안에서만 마스크를 착용하시면 됩니다

 

2020년에는 다 닫혀있었던 음식점들도 2022년인 현재는 모두 오픈했으며, 공항 안에서 식사도 가능합니다

2020년에는 공항에 문을 연 식당이 없어서 엄청 배가 고팠던 기억이 있는데, 지금은 식사가 가능하니

체크인을 하시고 시간이 남으신다며 허기를 달래도 괜찮을 것 같아요

 

출국하기전

동생이랑 빠이빠이 하기 1초 전 ㅋㅋㅋㅋㅋ

100ml 미만 액체만 기내반입이 가능하며 한 봉지 안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출국하기 전에 줄이 없고, 사람도 없길래 안에 들어가도 사람이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줄서있는 곳

안쪽에 기내에 가지고 갈 짐 검사하는 곳에 사람들이 많이 있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밴쿠버에서 한국으로 출국할 때는 아무런 서류가 필요 없이,

코로나 전에 한국으로 출국하듯이 여권만 가지고 출국이 가능한 시점이 왔어요! 

 

면세점

면세점 혹은 식당 카페 모두 정상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 나가는 과정을 동생한테 사진 찍어 보내 달라고 했는데, 창피하다고 대충 찍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영화목록

 

대한항공의 큰 장점은 기내식과 영화라고 해도 무관한데요 ㅎㅎㅎ

대한항공은 한국영화 중 그래도 그나마 보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영화가 1-2개 정도는 있는 것 같아요

 

기내식은 코로나 이전과 동일하게 제공하고 있는 것 같아요

동생이 첫 번째 기내식은 비빔밥 혹은 소고기 두 번째 기내식은 소고기 혹은 치킨 이렇게 고를 수 있다고

알려준 것으로 짐작해 보면 기내식은 잘 나오고 있는 것 같아요

 

한국영화 목록

다만 한국을 다녀오는 시기가 매번 짧다 보니 한국을 갈 때 볼만한 영화를 다 보면

캐나다로 다시 들어올 때 볼 께 없다는 단점이 있죠 ㅋㅋㅋㅋㅋㅋㅋ

 

한국에 입국하는 절차

인제부터가 제일 궁금하시고 중요하겠죠

 

한국으로 입국하기 전 Q-CODE라는 것을 하셔서 QR코드를 받으셔야 합니다!

아마 비행기표를 예매하시면 비행기표와 시간이 메일로 왔을 텐데,

그때 사진에서 보이시는 파란색 버튼을 누르셔서 QR코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QR코드

파란 버튼을 누르셔서 기입해야 하는 모든 정보를 입력하시면 메일로 QR코드를 받은 실 수 있어요

 

한국입국에 필요한 QR

이렇게 QR코드만 입국심사 전 받으시고 자동심사입국이 되어 있으시면 

1분 만에 입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국을 가는 글을 적고 있다 보니 한국을 너무 나가고 싶네요...! ㅎㅎㅎㅎ

연말에는 모두들 가족들과 행복하고 좋은 시간 보내세요! 

 

동생이 캐나다 밴쿠버로 다시 돌아오면 한국에서 밴쿠버는 어떠한 절차가 있고

어떠한 서류를 준비해서 들어와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공유해 볼게요! 

 

크리스마스 잘 보내시고, 새 해 복 많이 받으세요! 

 

모두들 단풍 속의 곰 하세용★

댓글과 공감, 그리고 구독은 사랑입니다♥

 

 

 

[캐나다 밴쿠버 입국] 반려견과 입국 과정과 필요한 서류

"반려견과 함께 밴쿠버로 입국하기" 코로나가 끝나지 않는 이 시점에 보리(강아지)와 함께 밴쿠버로 입국을 했습니다! 코로나가 없었을 때도 강아지를 캐나다에 데려오는 것도 너무 걱정되었는

mapleblossom.tistory.com

 

 

해외 출국용 코로나 PCR음성결과지 받기 (국립중앙의료원)

한국에서 주말에도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저는 월요일 오후 7시 비행기를 타야 해서 무조건 주말에 받아야 72시간 안에 받은 코로나 PCR음성 결과지를 받을 수 있는데,

mapleblossom.tistory.com

 

728x90